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Information storage

청년도약계좌 서민금융진흥원 개인소득요건 미충족되는 이유 ft. 고객센터 상담 완료

by 루시제이LucyJ 2023. 6. 22.
반응형

 

우리은행 청년도약계좌를 신청했다. 

개인조건이나 가구조건 둘다 소득에 충족하기에 신청을 했는데

갑자기 청년도약계좌 개인소득요건 미충족이 되었다고 톡 메시지를 받았다. 

 

서민금융콜센터로 전화 후 , 많이 기다린 끝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결론을 말하자면

 

2021년에 소득이 없었고

2022년에 소득이 발생했으나, 

아직 2022년 5월 종합과세가 확정되지 않았다고 한다. 

6월, 7월에 확정되기에 8월에 청년도약계좌에 재신청하면 된다고 한다. 

 

21년 22년에 둘다 소득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신청할 수 없다. 

그렇게 매력적인 적금상품은 아니지만, 

비과세로 따지면 8%대의 적금이 될 수 있기때문에

 

좀 더 기다렸다가 우리은행쪽으로 8월에 청년도약계좌를 신청하려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