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다이어리

LG유플러스 엘지유플러스 코스피 대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공시 뉴스

by 루시제이LucyJ 2022. 1. 18.
반응형

영업이익 증가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1년 2분기 별도 기준 서비스수익 중 무선서비스 비중은 57.7%, 스마트홈 22.0%, 기업인프라 15.9%, 전화 서비스 수익은 4.4%임. 2021년 2분기 말 기준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4%, 초고속인터넷 20.5%, IPTV 25.7% 등임.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5.5% 증가,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 매출 증가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 증가를 상쇄하며 수익이 증가함. 자사주 1000억원어치 매입 계획을 발표하고 중간배당을 도입하는 등 주주 환원 정책도 이어가고 있음. 콘텐츠 사업 투자를 늘리는 등 비통신 매출 비중을 2025년 30%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중임.

 

재무제표

목표주가

경쟁사
Kt / sk텔레콤

최근 공시

뉴스
LG유플러스, SRT 기차여행 VR콘텐츠 공개
[출처 : 컨슈머타임스 2022.01.18]

SRT(수서고속철도)를 타고 여행을 가는 듯한 생동감을 주는 가상현실(VR) 콘텐츠가 나왔다.

LG유플러스는 SRT 운영사 SR과 손잡고 'U+DIVE' 앱을 통해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선보인다.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는 SRT 운전자 1인칭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다.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광주송정 △광주송정-나주 △나주-목포 등 5개 구간의 주행영상 5편으로 구성됐다. 최대 300km/h의 빠른 이동에도 불구하고 상하좌우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제한된 가운데 소비자들이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오는 24일 U+DIVE 앱에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포함해 총 34편으로 구성된 '귀성길 여행' 카테고리를 편성하고 내달 4일까지 콘텐츠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청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1명), 에어팟 프로 3세대(1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U+DIVE 앱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윤호 LG유플러스 상무는 "이번에 SR과 선보인 기차여행 콘텐츠는 기존 대비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라며 "양사는 향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의 계절별 영상, 객석 시점에서 즐기는 고속주행 영상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