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업무 절차서 / 보고서작성 절차서 예시 및 양식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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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1/6 가. 목적 1. 신설관 공사 준공시 첨부서류로써, 관 시공상태의 이상유무를 확인하는데 있다. 2. 기존관 굴착및 비굴착의 개보수 판정, 유지관리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관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근본 목적이 있다. 3. 현황조사시 촬영방법, 이상항목 선정, 체크리스트 작성및 데이터 작업 등을 수행함에있어 목적에 맞게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키워 설계자료료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하며 이를 활용하여 공사진행에 관련하여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나. 적용범위 이상조사집계표, 기존동영상, 도면, 견적서, 내역서, 수량산출서등 공사진행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내,외부 보고서에 적용한다. 다. 책임과 권한 1. 업무부서장 1-1 보고서작성 매뉴얼의 제정, 관리, 공표등의 책임이 있다. 1-2 보고서작성 매뉴얼의 관리, 폐기등의 책임이 있다 1-3 보고서작성시 보고서의 이상유무를 관리 감독할 책임이 있다. -- 1 -- 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2/6 라. 자료입력 1. 사전준비 1-1 각 공사별로 분배가 되면, 삭제자료를 정리하고 관로번호수정및 동영상 변환작업을 실행하여 보고서입력및 데이터화작업시 기본자료로 활용하게된다. 1-2 재촬영의 경우 기존자료의 효용가치가 떨어져 기존자료는 삭제한다. 기존자료 삭제시 관로번호 오류및 재촬영유무를 명확히 파악하여, 관로삭제오류를 범하여서는 아니된다. 2. 자료입력 2-1 동영상의 관번호 수정및 변환작업이 완료되면 보고서(A1-PRO)입력, 수량산출서 정리, 도면업데이트 등 내업작업을 수행한다. 2-2 A1-PRO 프로그램 2-2-1 A1-PRO 상하수도 관리 프로그램은 관거내부조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보고서작성 프로그램으로서 각 공사별 집계및 관리가 가능하므로 프로그램 사용법을 해당 업무부서에서는 숙지하고 있어야한다. 2-2-2 공사코드 : 입력 키워드 처음 시작시 새로운 공사정보를 입력하여 생성하여야하는데 입력할 때 공사코드가 같은 기존공사가 있을 경우에는 재생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공사는 같지만 다른 목적의 보고서 작성시에는 공사코드만 바꿔서 작성하게되면 효율적인 관리가 된다. 또한, 여러 컴퓨터에서 같은 공사코드로 작성을 하여도 동일한 공사코드(띄어쓰기 포함)라면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합산할 수도 있어 설계공사같은 많은 관로를 관리, 입력해야 하는 경우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관로번호가 존재할 경우엔 관로번호 오류로 상당수의 관로번호가 임의 변경되기 때문에 사전에 집계표를 확인해 중복관로를 검토한 후에 -- 2 -- 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3/6 병합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2-2-3 기본정보 기본정보는 공사정보및 관로 제원을 나타내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오타, 혹은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기본정보상의 일부는 관로번호를 추가생성하여도 입력값이 따라오기 때문에 변동이 없는 정보에 대해서는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기본제원, 조사비고, 맨홀 제원등은 정확히 확인 후 입력하여야한다. · 공사명 : 입력하고자하는 공사의 정확한 공사명을 입력하여야한다. 예) 대전광역시 하수관거정비 임대형민자사업 (B.T.L) 토목공사 - 유성및 월평처리분구 · 조사번호 : 기본적으로 공사코드와 관로번호가 합산되어 자동 저장되는 부분이다. 예) 대전B.T.L U29-021-0041 · 발주처 : 통상적으로 공사를 발주한 시행관청이 되겠으며, 민간사업의 경우 현장 에 확인하여 표기한다. · 시공자 : 공사 원도급자 · 공사기간 : 기본적으로 공사 생성시 자동 저장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처음 진입화면에서 공사코드 부분의 공사기간을 수정할 수 있다. · 배수구역, 처리구역, 처리분구 각 도시별 하수처리 현황에 따라 입력하는데 B.T.L사업 외 공사의 경우에는 시공사 직원도 모르는 경우가 빈번하기때문에 미입력하는 경우가 많다. · 조사목적 : 기존관보수, 신설관조사, 기존관조사등 공사목적에맞게 변경가능하다. -- 3 -- 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4/6 · 조사일자 : 당일 화면상 일자와 동일하게 입력하는데, 조사의뢰자의 요구에따라 변경하여 입력하는 경우가 있다. · 관로번호 : 관로생성시 입력하는 관로번호와는 다르게 보고서 출력시 보이는 관로번호로서 수정이 가능하다. 관로번호를 수정하게될 경우에는 최종저장후 상단의 관로번호 수정 칸에서 2번째 수정을 하는것이 원칙이다. · 관종및 규격 배수방식 : 기본적인 관로제원으로서 집계표상 관경별 관종별 배수방식별 활용도가 높기때문에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한다. · 맨홀거리 : 도면연장이나 수량산출서상 연장을 입력하는 부분이지만, 비굴착및 기존관 촬영시 실거리를 입력하는것이 원칙이다. · 촬영거리 : CCTV 주행연장으로서 정방향및 역방향 주행을 합산한 주행연장이 되며, 완주를 했을경우 맨홀거리와 동일한 연장이 되어야한다. · CD번호 : 저장매체가 지금처럼 외장하드가 보편화되지 않을때 CD의 활용도가 높아 CD NO.를 입력하게끔 하였던걸로 판단되나, 활용도가 매우 낮기때문에 미입력상태로 놔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빈번하게 반복적으로 불규칙적인 동일한 관로를 출력할 때 CD번호를 동일하게 입력하여 관리하게되면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있다. · 도면번호 : 관거현황도면상 도각번호를 입력하는 칸으로 집계표상 출력은 되지 않는다. · 맨홀부 : 맨홀 제원의 세부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칸이지만 시작맨홀, 끝맨홀 맨홀뚜껑및 인버트를 제외하고는 활용도가 매우 낮다. 모든 사항을 입력하려면 측량을 하거나 도면을 일일이 확인하여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있다. 그러나, 시작맨홀및 끝맨홀은 집계표상 -- 4 -- 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5/6 나타나는 자료로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한다. · 조사비고 : 완주불가및 관로내부상태의 중요사항이나 현장현황의 특이사항등을 입력하는 칸이다. · 영상캡쳐 : 기본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 보수전및 보수후 영상을 모두 입력할 수 있다. 보수전의 경우 동영상캡쳐기능을 통하여 영상파일을 재생하면서 입력가능하고, 육안조사 사진넣기 기능으로 사진파일또한 입력이 가능 하다. 보수후 입력은 보수전 영상이 캡쳐된 상태에서 같은 지점에 동영상 캡쳐기능을 이용하거나 육안조사 사진넣기 기능을 통하여 1 : 1 매칭시스템으로 재캡쳐기능을 이용하여 입력가능하다. 캡쳐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이상항목으로 선정된 부분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하여야하며, 비고란은 통일된 용어를 사용하여 간략하게 입력하고, 위치및 부위(사분면)를 입력하도록한다. 이상등급은 상하수도 이상상태 판정기준표를 참고로하여 일관되고 객관적인 판정을 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 입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설계용역의 경우 부분보수를 위한 사전조사를 제외하고는 여러번 캡쳐하여 관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도록 하여야한다. 2-2-4 출력 자료로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사전조사 보고서및 보수조사보고서등 영상사진까지 출력되는 보고서 출력방식이 있으며, 간단하게 전체적인 관로상태 를 파악할 수 있는 이상항목 집계표를 출력할 수도 있다. 또한 집계표의 경우 엑셀프로그램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이를 편집 활용할 수 있다. 집계표의 경우 기본적인 관로제원과 촬영연장및 이상항목 등급별 개수가 나타나도록 되어있어 설계용역의 경우 중요한 자료로서 활용된다. -- 5 -- 회사 업무 절차서 문서번호 공무-01-04 제정일자 2022. 09. 4. 보고서작성 절차서 페 이 지 6/6 마. 자료제출 1. 자료입력 완료후 발주자에게 보고서를 제출한다. 2. 보고서의 형태는 출력물, CD, 외장하드, 웹하드, 도면등 발주자와 협의하여 납품한다. 3. 보고서 납품시 반드시 업무부서장 혹은 각부서의 부서장이 검토한 후에 납품한다. 바. 관련문서 1. 공무-01 공무부 업무규정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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