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다이어리

아모레G 코스피 대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공시 뉴스

by 루시제이LucyJ 2022. 3. 3.
반응형

아모레G 코스피 대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공시 뉴스

자회사들의 펀더멘탈 강화
지주회사인 동사는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생활용품 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1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320.2% 증가.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구조조정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주력 자회사들의 실적호조로 양호한 외형과 수익성을 시현함.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고 비용 감소세도 뚜렷한 바, 지속 가능한 실적 상승세로 봐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됨.

재무제표

목표주가

경쟁사
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

최근 공시

뉴스
아모레퍼시픽, 업계 최초 '에코뷰티스코어' 컨소시엄 가입
출처 : 뉴스웨이 2022.02.23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 처음으로 에코뷰티스코어(EcoBeautyScore) 컨소시엄에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뷰티스코어 컨소시엄은 글로벌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기업과 전문 협회들이 참여해 발족한 협의체다. 화장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고 측정하는 스코어링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로레알, 에스티로더, 유니레버, 존슨앤존슨 등 36개 글로벌 기업과 협회가 참여했으며, 이후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 절차를 통해 컨소시엄 가입이 가능하다.

향후 컨소시엄에서 공동 개발한 제품 수명 주기에 걸친 환경영향 측정법과 통합된 스코어링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등이 공개되면 고객은 제품의 환경영향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증가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 니즈에 맞춰 컨소시엄에서 개발한 방법론을 도입해 제품의 환경발자국을 측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정확하고 투명한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하는 기술을 개발,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영호 전무는 "국내 화장품 기업 최초로 에코뷰티스코어 컨소시엄에 가입한 것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환경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고려한 제품개발 기술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 환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