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다이어리

롯데제과 코스피 중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뉴스

by 루시제이LucyJ 2022. 5. 13.
반응형

롯데제과 코스피 중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뉴스

인도 등 해외매출 증가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2017년 10월 재상장하였으며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빼빼로, 마가렛트, 꼬깔콘 등이 있으며 껌과 초콜릿 분야에서는 자일리톨, 가나와 같은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 27개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식품제조판매 회사인 Chocolaterie Guylian N.V, Lotte Kolson(Pvt.) Limited 등이 포함되어 있음.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3.6% 감소, 당기순이익은 14.9% 감소. 국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0.83% 증가하며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으며, 인도 및 유럽에서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41.8%, 10.6% 상승하며 전체 매출 상승에 기여함. 당류, 유지류의 매입단가가 증가하였으며 전기에는 인식되지 않았던 유형자산평가손실 34억이 인식되며 순이익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침.

재무제표

경쟁사
교촌에프앤비 / cj프레시웨이

최근 뉴스
여름 입맛 살린다" 식품업계, 더위 잡는 신제품 출시 봇물
출처 : 이투데이 2022.05.13

풀무원, 메밀 83% 함유된 ‘메밀냉면 2종’ 출시
롯데제과, 콘아이스크림 ‘월드콘’ 리뉴얼 단행
폴바셋ㆍ잠바주스, 여름맞이 음료 신제품 선보여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품업계가 무더위를 잡는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풀무원은 신제품 메밀냉면 2종(물냉면,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메밀냉면 2종은 메밀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한 생면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차가운 성질 때문에 무더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메밀을 83% 함유했다. 여기에다 풀무원 제면 노하우가 반영된 초고압 제면 공법을 적용해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메밀 물냉면의 경우 육수는 동치미 국물과 소고지 양지 육수를 조화롭게 배합했다. 동치미는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인 씨앗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시원함을 더했다. 메밀 비빔냉면은 적당한 매콤함으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함께 구성된 참깨와 김 고명을 더하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월드콘 우유 및 바닐라 향 함량은 기존 대비 2배 증가했다. 바닐라 향은 친환경 레인포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 친환경 의미를 더했다.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이바지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브랜드 폴 바셋은 에이드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 3종은 전국 모든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한다. 나머지 2종은 제주 지역에 있는 2개 매장에서만 선보인다. 에이드 5종 가격은 모두 6600원이다.
전국 모든 매장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제주 땅에서 자란 레몬을 착즙해 만든 ‘제주 레몬 에이드’ △자두 맛을 담은 퓨레에 복숭아 과육이 톡톡 씹히는 것이 특징인 ‘자두 에이드’ △복숭아 과육과 탄산수가 만난 ‘복숭아 에이드’ 등 3종이다.
제주 지역 2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2종은 제주 레몬 에이드와 제주 선셋 레몬에이드이다. 두 제품은 제주산 레몬을 착즙해만든 레몬에이드로 상큼한 맛과 함께 눈길의 사로잡는 색감을 자랑한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는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패션 파인 레몬에이드 △피나 콜라다 에너비 보울 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