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한글파일 다운로드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실버 창업 사업계획서
목 차
Ⅰ. 일반현황( 2005. 4. 현재)
1. 회사현황 2
2. 주요경영 기술진 3
3. 조직인원현황 3
4. 회사연혁 4
5. 예상 재무현황 5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7
2. 기업 목표 7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9
2. 서비스 상품 종류 9
3. 서비스 상품 가격 9
4. 서비스 상품 용도 10
5. 서비스 상품 개념 10
Ⅳ. 시장 및 경제 상황 분석
1. 노인 생활 환경 12
2. 시장 전망 12
3. 경쟁업체 현황 13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 추진 일정 16
2. 서비스 판매 계획 18
3. 사업 추진일정 계획 18
< 첨 부 자 료 >
Ⅰ. 일반현황 ( 2005. 4. 14. 현재)
1. 회사현황 2. 주요 경영. 기술진 3. 조직, 인원현황 4. 회사 연혁 5. 예상 재무현황 |
1. 회사현황
회 사 명 | grand papa | ||||
설 립 년 월 일 | 2005. | ||||
사 업 자 등 록 번 호 |
∙ | ||||
대 표 자 | |||||
소재지 | 본 사 | ||||
업 종 | 서비스업 | ||||
(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생 산 품 목 | 실버 care 관련 서비스 상품 (간병 및 케어복지 전문 업체, 홈케어 정보제공, 실버용품 판매 ) |
||||
주 거 래 처 | 대한 간병인 협회, 사진관, 병원, 가사도우미 용역업체, 청소 대행 업체 등 |
||||
거 래 은 행 | 은행 | ||||
사 업 규 모 ( 1 년) |
자 본 금 | 25 | 백만원 | ||
총 자 산 | 25 | 백만원 | |||
매 출 액 | 91 | 백만원 | |||
순 이 익 | 26 | 백만원 | |||
종 업 원 수 | 5 | 명 |
2. 주요경영.기술진
직 위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담 당 업 무 | 학 력 | 주 요 경 력 |
대표이사 | 경영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총무인사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홍보 | 대재 |
3. 조직. 인원현황
조직기구표
4. 회 사 연 혁
년 월 일 | 내 용 | 비 고 |
2005. 3. 24 | 최초 설립자 미팅 | |
2005. 3. 31 | grand papa 상호 설정 | |
2005. 4. 7 | 회사 설립 자본 모집 시작 | |
2005. 4. 14 | 회사 설립 투자 설명회 개최 | |
2005. 5. 1 | grand papa 설립 | 4인 대표 |
5. 예상 재무 현황
가. 예상 소요 자금
시설자금 | 운전자금 | ||
사무실 임대 보증금 | 1000만원 | 급여 | 500만원 |
사무실 임대료 | 50만원 | 시설유지비용 | 15만원 |
홈페이지 비용 | 200만원 | 홈폐이지유지비용 | 10만원 |
고정자산 비용 사무가구비용 PC외 |
500만원 150만원 350만원 |
잡비용 | 20만원 |
예상소요자금 | 1750만원 | 예상 소요자금 | 545만원 |
나. 예상 매출액
회원 100명 확보 기준
직원 1명당 하루 고객 5명 방문(월 4회) × 주 5일 근무 ⇨
49,000 × 25 = 1,225,000원
5명의 팀원으로 1달 수입 1,225,000 × 5 = 6,125,000원
프리미엄 서비스 월 예상 매출액
⇨ 10,000,000 × 15%(연계서비스 수익률) = 1,500,000원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2. 기업 목표 |
1. 기업 이념
친절, 봉사정신, 효심을 바탕으로 프로정신을 갖추고 모든 고객이 내 부모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자 |
2. 기업 목표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2. 서비스 상품 종류 3. 서비스 상품 가격 4. 서비스 상품 용도 5. 서비스 상품 개념 |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제 품 명 | grand papa 실버케어 프로그램 | |
업 종 | 서비스업(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지 정 업 종 | 기술집약형업종 ( ) 우선육성업종 ( ) 중소기업고유업종 ( ) 도시형업종 ( ○ ) |
첨단무공해업종 ( ) 지정계열업종 ( ) 특허 및 실용신안 ( ) 기 타 (실버케어) |
2. 서비스 상품 종류
기본 서비스 : 방문서비스 / 촬영서비스 / 화상대화 / 기초건강검진서비스 연계 서비스 : 식사배달서비스 / 간병서비스 / 파출부서비스 / 관광관련서비스 / 정밀건강검진 / 각종이벤트(생신,모임회) / 이미용서비tm / 건강식품 / 의료기기 임대/판매 서비스 |
3. 서비스 상품 가격
제 품 명 | grand papa 의 실버케어 서비스 상품 |
4. 서비스 상품 용도
떨어져 사시는 부모님의 안부가 걱정될 때. 부모님 댁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금 내 눈으로 볼 수 는 없을까??? 부모님 생신이 다음 달인데 좋은데 여행을 보내 드릴 수는 없을까??? 이런 여러 가지 경우 자식들이 바로 집에 달려 갈 수 없는 지금시대에 우리 효자손.com은 자식들의 마음을 담아서 부모님께 직접 달려갑니다. 그리고 무엇이 필요하시지,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바로 바로 고객분에게 알려드립니다. 저희가 자식의 역할을 해 드리겠습니다. |
5. 서비스 상품 개념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자식들의 마음을 효자손이 정성을 다하여 보살펴 드립니다. |
Ⅳ. 시장 및 경쟁 상황 분석
1. 노인생활 환경 2. 시장전망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
1. 노인 생활 환경
자녀와 같이 사는 부모는 98년 54.6%에서 42.7%로 감소한 반면 따로 사는
경우는 44.9%에서 56.7%로 증가했다. 자녀와 같이 살기를 원하는
노인비율은 53%로 절반을 조금 넘겼으며 45.8%는 따로 살고 싶다고
답했다.
노인의 욕구는 주로 질병 및 건강관리 욕구와 생활 및 사회, 문화,
경제활동 욕구 등으로 나뉘며 이는 포괄적으로 관리되어져야 하고, 또한
연령 증가와 더불어 노인생활의 독립성이 감소되므로 관련시설이나
전문가에 위존하여 욕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 실버 상품 이용 희망율 조사
노인 전문 병원 | 유료가정 봉사원 |
실버 용품 전문 상점 |
단기보호시설 | |
이용 희망율 | 70% | 49% | 53% | 42% |
2. 시장 전망
◈ 노인 인구
(단위:천명) | ||||||||
연도별 구분 |
1960 | 1970 | 1980 | 1990 | 2000 | 2002 | 2019 | |
전인구 | 25,012 | 32,241 | 38,124 | 42,869 | 47,008 | 47,639 | 50,618 | |
65세이상 노인인구(%) |
726 (2.9) |
991 (3.1) |
1456 (3.8) |
2195 (5.1) |
3395 (7.2) |
3772 (7.9) |
7314 (14.4) |
통계청, 장래인구 추계, 2001. 12
3. 경쟁업체 현황
(사)대한 노인회 http://www.koreapeople.co.kr 대한 노인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노인인력활용센터를 운영 |
현황 설립년월일 1969년 4월 15일 사단법인체로 발족 현재에 이름 설립목적 노인의 권익신장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며 회원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함. 주요사업 * 노인여가시설의 운영 (경로당 / 노인대학) * 노인취업알선센터 / 노인공동작업장운영 * 전통문화 / 경로효친사상 선양운동 *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중앙회 조직 중앙회 편성 회 장 1명 부회장 8명 선임이사 및 당직이사 23명 감 사 2명 직 원 10명 지방조직 지방조직 시도단위연합회 16개소 시군구단위지회 242개소 리동단위분회 1,927개소 노인대학 20개소 노인학교 266개소 경로당 39,476개소 회원총수 1,820,466명 노인총수 5,193,812명 연간 집행예산 국고지원사업 551,000,000원 자체예산사업 348,465,023원 비고 : 자체예산사업의 수입원은 회원회비와 독지가의 찬조금으로 충당함. |
노인장애인용품쇼핑물 http://www.ablemall.co.kr 실버세대들을 위한 의생활 관련 상품 및 침구류 등 판매 |
유니 실버 http://www.unisilver.co.kr 유니텔의 벤처훼밀리 회사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 |
사업분야 노인복지시설 운영사업 노인복지시설 운영에 대한 컨설팅사업 노인관련 온라인정보제공사업 노인관련용품 판매사업 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사업 노인주택 리모델링사업 실버엔지니어링 개발 및 상품화사업 실버랜드 운영사업 사업내용 제1단계 ( 2000. 7 - 2002. 12 ) : 실버릿지 브랜드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대상 ᄋ노인전문요양시설인 실버릿지를 대상에 따라 중증와상케어형, 치매케어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관련 차별화된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제공 ᄋ노인관련용품 온오프라인 판매 제2단계 ( 2003. 1 - 2005. 12 ) : 비교적 거동이 가능하신 어르신 대상 ᄋ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 ᄋ실버엔지니어링 상품 개발 및 상품화 ᄋ차별화된 양로시설인 실버타운을 도심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식사 배달사업 제3단계 ( 2006. 1 - ) : 거동이 가능하신 일반어르신 대상 ᄋ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실버랜드 운영 |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서비스 판매 계획 3. 사업추진일정계획 |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가. 사업의 방향
나. 사업전개방안
구 분 | 1 단 계 | 2 단 계 |
기 간 | 2005. 5 ~ 2006. 5 | 2006. 5 ~ 2008. 5 |
사 업 목 표 | 시장 진입 및 개척 | 서비스의 안정적 성장 |
사 업 과 제 | 적극적인 시장 개척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소비 시장 확대 |
브랜드 이미지 상승 경쟁업체와의 시장점유율 우의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 |
다. 지점 분포 예상도
2. 서비스 판매 계획
가. 판매전략
STP 전략
Segmentation : 자식들과 떨어져 사는 노인들
Positioning : 노인들이 하기 어렵거나 혼자살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
Targeting : 각종 기초 건강 검진 및 컴퓨터를 통한 자식들과의 대화
그리고 각종 제휴 서비스
4P 전략
Product : 노인들을 위한 서비스
Price : 정액제 요금, 제휴회사들을 통한 신뢰, 안전한 쇼핑몰
Place : 회원수에 맞는 직원 확보
Promotion : 홈페이지 활용 인터넷 배너 광고 구전 효과 인쇄물 광고
3. 사업 추진 일정 계획
2005년도 | 2006년도 | 2007년도 | ||||
창업 (자금조달, 상품개발, 타켓시장 개발, 확장, 회사 인지도 확산) |
점차적 고객 확보 및 시장확보, 직원 확충 및 수익모델 확충 | 전국으로 지점 확장 |
◈ 향후 외국 진출 방안
∙grand papa의 인터넷 사업을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으로 진출하여
현지에 협력사를 구해 기술, 아이템, 제작 등을 본사가 하고 외국어로
사이트를 바꾸어 서비스
∙각종 서비스 사업을 아이템, 노하우 제공방식으로 각국에서 시행
∙동일한 상호를 사용함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임
실버 창업 사업계획서
목 차
Ⅰ. 일반현황( 2005. 4. 현재)
1. 회사현황 2
2. 주요경영 기술진 3
3. 조직인원현황 3
4. 회사연혁 4
5. 예상 재무현황 5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7
2. 기업 목표 7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9
2. 서비스 상품 종류 9
3. 서비스 상품 가격 9
4. 서비스 상품 용도 10
5. 서비스 상품 개념 10
Ⅳ. 시장 및 경제 상황 분석
1. 노인 생활 환경 12
2. 시장 전망 12
3. 경쟁업체 현황 13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 추진 일정 16
2. 서비스 판매 계획 18
3. 사업 추진일정 계획 18
< 첨 부 자 료 >
Ⅰ. 일반현황 ( 2005. 4. 14. 현재)
1. 회사현황 2. 주요 경영. 기술진 3. 조직, 인원현황 4. 회사 연혁 5. 예상 재무현황 |
1. 회사현황
회 사 명 | grand papa | ||||
설 립 년 월 일 | 2005. | ||||
사 업 자 등 록 번 호 |
∙ | ||||
대 표 자 | |||||
소재지 | 본 사 | ||||
업 종 | 서비스업 | ||||
(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생 산 품 목 | 실버 care 관련 서비스 상품 (간병 및 케어복지 전문 업체, 홈케어 정보제공, 실버용품 판매 ) |
||||
주 거 래 처 | 대한 간병인 협회, 사진관, 병원, 가사도우미 용역업체, 청소 대행 업체 등 |
||||
거 래 은 행 | 은행 | ||||
사 업 규 모 ( 1 년) |
자 본 금 | 25 | 백만원 | ||
총 자 산 | 25 | 백만원 | |||
매 출 액 | 91 | 백만원 | |||
순 이 익 | 26 | 백만원 | |||
종 업 원 수 | 5 | 명 |
2. 주요경영.기술진
직 위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담 당 업 무 | 학 력 | 주 요 경 력 |
대표이사 | 경영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총무인사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홍보 | 대재 |
3. 조직. 인원현황
조직기구표
4. 회 사 연 혁
년 월 일 | 내 용 | 비 고 |
2005. 3. 24 | 최초 설립자 미팅 | |
2005. 3. 31 | grand papa 상호 설정 | |
2005. 4. 7 | 회사 설립 자본 모집 시작 | |
2005. 4. 14 | 회사 설립 투자 설명회 개최 | |
2005. 5. 1 | grand papa 설립 | 4인 대표 |
5. 예상 재무 현황
가. 예상 소요 자금
시설자금 | 운전자금 | ||
사무실 임대 보증금 | 1000만원 | 급여 | 500만원 |
사무실 임대료 | 50만원 | 시설유지비용 | 15만원 |
홈페이지 비용 | 200만원 | 홈폐이지유지비용 | 10만원 |
고정자산 비용 사무가구비용 PC외 |
500만원 150만원 350만원 |
잡비용 | 20만원 |
예상소요자금 | 1750만원 | 예상 소요자금 | 545만원 |
나. 예상 매출액
회원 100명 확보 기준
직원 1명당 하루 고객 5명 방문(월 4회) × 주 5일 근무 ⇨
49,000 × 25 = 1,225,000원
5명의 팀원으로 1달 수입 1,225,000 × 5 = 6,125,000원
프리미엄 서비스 월 예상 매출액
⇨ 10,000,000 × 15%(연계서비스 수익률) = 1,500,000원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2. 기업 목표 |
1. 기업 이념
친절, 봉사정신, 효심을 바탕으로 프로정신을 갖추고 모든 고객이 내 부모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자 |
2. 기업 목표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2. 서비스 상품 종류 3. 서비스 상품 가격 4. 서비스 상품 용도 5. 서비스 상품 개념 |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제 품 명 | grand papa 실버케어 프로그램 | |
업 종 | 서비스업(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지 정 업 종 | 기술집약형업종 ( ) 우선육성업종 ( ) 중소기업고유업종 ( ) 도시형업종 ( ○ ) |
첨단무공해업종 ( ) 지정계열업종 ( ) 특허 및 실용신안 ( ) 기 타 (실버케어) |
2. 서비스 상품 종류
기본 서비스 : 방문서비스 / 촬영서비스 / 화상대화 / 기초건강검진서비스 연계 서비스 : 식사배달서비스 / 간병서비스 / 파출부서비스 / 관광관련서비스 / 정밀건강검진 / 각종이벤트(생신,모임회) / 이미용서비tm / 건강식품 / 의료기기 임대/판매 서비스 |
3. 서비스 상품 가격
제 품 명 | grand papa 의 실버케어 서비스 상품 |
4. 서비스 상품 용도
떨어져 사시는 부모님의 안부가 걱정될 때. 부모님 댁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금 내 눈으로 볼 수 는 없을까??? 부모님 생신이 다음 달인데 좋은데 여행을 보내 드릴 수는 없을까??? 이런 여러 가지 경우 자식들이 바로 집에 달려 갈 수 없는 지금시대에 우리 효자손.com은 자식들의 마음을 담아서 부모님께 직접 달려갑니다. 그리고 무엇이 필요하시지,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바로 바로 고객분에게 알려드립니다. 저희가 자식의 역할을 해 드리겠습니다. |
5. 서비스 상품 개념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자식들의 마음을 효자손이 정성을 다하여 보살펴 드립니다. |
Ⅳ. 시장 및 경쟁 상황 분석
1. 노인생활 환경 2. 시장전망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
1. 노인 생활 환경
자녀와 같이 사는 부모는 98년 54.6%에서 42.7%로 감소한 반면 따로 사는
경우는 44.9%에서 56.7%로 증가했다. 자녀와 같이 살기를 원하는
노인비율은 53%로 절반을 조금 넘겼으며 45.8%는 따로 살고 싶다고
답했다.
노인의 욕구는 주로 질병 및 건강관리 욕구와 생활 및 사회, 문화,
경제활동 욕구 등으로 나뉘며 이는 포괄적으로 관리되어져야 하고, 또한
연령 증가와 더불어 노인생활의 독립성이 감소되므로 관련시설이나
전문가에 위존하여 욕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 실버 상품 이용 희망율 조사
노인 전문 병원 | 유료가정 봉사원 |
실버 용품 전문 상점 |
단기보호시설 | |
이용 희망율 | 70% | 49% | 53% | 42% |
2. 시장 전망
◈ 노인 인구
(단위:천명) | ||||||||
연도별 구분 |
1960 | 1970 | 1980 | 1990 | 2000 | 2002 | 2019 | |
전인구 | 25,012 | 32,241 | 38,124 | 42,869 | 47,008 | 47,639 | 50,618 | |
65세이상 노인인구(%) |
726 (2.9) |
991 (3.1) |
1456 (3.8) |
2195 (5.1) |
3395 (7.2) |
3772 (7.9) |
7314 (14.4) |
통계청, 장래인구 추계, 2001. 12
3. 경쟁업체 현황
(사)대한 노인회 http://www.koreapeople.co.kr 대한 노인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노인인력활용센터를 운영 |
현황 설립년월일 1969년 4월 15일 사단법인체로 발족 현재에 이름 설립목적 노인의 권익신장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며 회원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함. 주요사업 * 노인여가시설의 운영 (경로당 / 노인대학) * 노인취업알선센터 / 노인공동작업장운영 * 전통문화 / 경로효친사상 선양운동 *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중앙회 조직 중앙회 편성 회 장 1명 부회장 8명 선임이사 및 당직이사 23명 감 사 2명 직 원 10명 지방조직 지방조직 시도단위연합회 16개소 시군구단위지회 242개소 리동단위분회 1,927개소 노인대학 20개소 노인학교 266개소 경로당 39,476개소 회원총수 1,820,466명 노인총수 5,193,812명 연간 집행예산 국고지원사업 551,000,000원 자체예산사업 348,465,023원 비고 : 자체예산사업의 수입원은 회원회비와 독지가의 찬조금으로 충당함. |
노인장애인용품쇼핑물 http://www.ablemall.co.kr 실버세대들을 위한 의생활 관련 상품 및 침구류 등 판매 |
유니 실버 http://www.unisilver.co.kr 유니텔의 벤처훼밀리 회사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 |
사업분야 노인복지시설 운영사업 노인복지시설 운영에 대한 컨설팅사업 노인관련 온라인정보제공사업 노인관련용품 판매사업 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사업 노인주택 리모델링사업 실버엔지니어링 개발 및 상품화사업 실버랜드 운영사업 사업내용 제1단계 ( 2000. 7 - 2002. 12 ) : 실버릿지 브랜드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대상 ᄋ노인전문요양시설인 실버릿지를 대상에 따라 중증와상케어형, 치매케어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관련 차별화된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제공 ᄋ노인관련용품 온오프라인 판매 제2단계 ( 2003. 1 - 2005. 12 ) : 비교적 거동이 가능하신 어르신 대상 ᄋ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 ᄋ실버엔지니어링 상품 개발 및 상품화 ᄋ차별화된 양로시설인 실버타운을 도심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식사 배달사업 제3단계 ( 2006. 1 - ) : 거동이 가능하신 일반어르신 대상 ᄋ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실버랜드 운영 |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서비스 판매 계획 3. 사업추진일정계획 |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가. 사업의 방향
나. 사업전개방안
구 분 | 1 단 계 | 2 단 계 |
기 간 | 2005. 5 ~ 2006. 5 | 2006. 5 ~ 2008. 5 |
사 업 목 표 | 시장 진입 및 개척 | 서비스의 안정적 성장 |
사 업 과 제 | 적극적인 시장 개척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소비 시장 확대 |
브랜드 이미지 상승 경쟁업체와의 시장점유율 우의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 |
다. 지점 분포 예상도
2. 서비스 판매 계획
가. 판매전략
STP 전략
Segmentation : 자식들과 떨어져 사는 노인들
Positioning : 노인들이 하기 어렵거나 혼자살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
Targeting : 각종 기초 건강 검진 및 컴퓨터를 통한 자식들과의 대화
그리고 각종 제휴 서비스
4P 전략
Product : 노인들을 위한 서비스
Price : 정액제 요금, 제휴회사들을 통한 신뢰, 안전한 쇼핑몰
Place : 회원수에 맞는 직원 확보
Promotion : 홈페이지 활용 인터넷 배너 광고 구전 효과 인쇄물 광고
3. 사업 추진 일정 계획
2005년도 | 2006년도 | 2007년도 | ||||
창업 (자금조달, 상품개발, 타켓시장 개발, 확장, 회사 인지도 확산) |
점차적 고객 확보 및 시장확보, 직원 확충 및 수익모델 확충 | 전국으로 지점 확장 |
◈ 향후 외국 진출 방안
∙grand papa의 인터넷 사업을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으로 진출하여
현지에 협력사를 구해 기술, 아이템, 제작 등을 본사가 하고 외국어로
사이트를 바꾸어 서비스
∙각종 서비스 사업을 아이템, 노하우 제공방식으로 각국에서 시행
∙동일한 상호를 사용함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임
실버 창업 사업계획서
목 차
Ⅰ. 일반현황( 2005. 4. 현재)
1. 회사현황 2
2. 주요경영 기술진 3
3. 조직인원현황 3
4. 회사연혁 4
5. 예상 재무현황 5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7
2. 기업 목표 7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9
2. 서비스 상품 종류 9
3. 서비스 상품 가격 9
4. 서비스 상품 용도 10
5. 서비스 상품 개념 10
Ⅳ. 시장 및 경제 상황 분석
1. 노인 생활 환경 12
2. 시장 전망 12
3. 경쟁업체 현황 13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 추진 일정 16
2. 서비스 판매 계획 18
3. 사업 추진일정 계획 18
< 첨 부 자 료 >
Ⅰ. 일반현황 ( 2005. 4. 14. 현재)
1. 회사현황 2. 주요 경영. 기술진 3. 조직, 인원현황 4. 회사 연혁 5. 예상 재무현황 |
1. 회사현황
회 사 명 | grand papa | ||||
설 립 년 월 일 | 2005. | ||||
사 업 자 등 록 번 호 |
∙ | ||||
대 표 자 | |||||
소재지 | 본 사 | ||||
업 종 | 서비스업 | ||||
(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생 산 품 목 | 실버 care 관련 서비스 상품 (간병 및 케어복지 전문 업체, 홈케어 정보제공, 실버용품 판매 ) |
||||
주 거 래 처 | 대한 간병인 협회, 사진관, 병원, 가사도우미 용역업체, 청소 대행 업체 등 |
||||
거 래 은 행 | 은행 | ||||
사 업 규 모 ( 1 년) |
자 본 금 | 25 | 백만원 | ||
총 자 산 | 25 | 백만원 | |||
매 출 액 | 91 | 백만원 | |||
순 이 익 | 26 | 백만원 | |||
종 업 원 수 | 5 | 명 |
2. 주요경영.기술진
직 위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담 당 업 무 | 학 력 | 주 요 경 력 |
대표이사 | 경영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총무인사 | 대재 | |||
이사 | 영업관리 | 대재 | |||
이사 | 홍보 | 대재 |
3. 조직. 인원현황
조직기구표
4. 회 사 연 혁
년 월 일 | 내 용 | 비 고 |
2005. 3. 24 | 최초 설립자 미팅 | |
2005. 3. 31 | grand papa 상호 설정 | |
2005. 4. 7 | 회사 설립 자본 모집 시작 | |
2005. 4. 14 | 회사 설립 투자 설명회 개최 | |
2005. 5. 1 | grand papa 설립 | 4인 대표 |
5. 예상 재무 현황
가. 예상 소요 자금
시설자금 | 운전자금 | ||
사무실 임대 보증금 | 1000만원 | 급여 | 500만원 |
사무실 임대료 | 50만원 | 시설유지비용 | 15만원 |
홈페이지 비용 | 200만원 | 홈폐이지유지비용 | 10만원 |
고정자산 비용 사무가구비용 PC외 |
500만원 150만원 350만원 |
잡비용 | 20만원 |
예상소요자금 | 1750만원 | 예상 소요자금 | 545만원 |
나. 예상 매출액
회원 100명 확보 기준
직원 1명당 하루 고객 5명 방문(월 4회) × 주 5일 근무 ⇨
49,000 × 25 = 1,225,000원
5명의 팀원으로 1달 수입 1,225,000 × 5 = 6,125,000원
프리미엄 서비스 월 예상 매출액
⇨ 10,000,000 × 15%(연계서비스 수익률) = 1,500,000원
Ⅱ. 사업의 개요
1. 기업 이념 2. 기업 목표 |
1. 기업 이념
친절, 봉사정신, 효심을 바탕으로 프로정신을 갖추고 모든 고객이 내 부모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자 |
2. 기업 목표
Ⅲ. 생산 서비스 상품의 개요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2. 서비스 상품 종류 3. 서비스 상품 가격 4. 서비스 상품 용도 5. 서비스 상품 개념 |
1. 서비스 상품의 개요
제 품 명 | grand papa 실버케어 프로그램 | |
업 종 | 서비스업(표준산업분류번호 : P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 |
지 정 업 종 | 기술집약형업종 ( ) 우선육성업종 ( ) 중소기업고유업종 ( ) 도시형업종 ( ○ ) |
첨단무공해업종 ( ) 지정계열업종 ( ) 특허 및 실용신안 ( ) 기 타 (실버케어) |
2. 서비스 상품 종류
기본 서비스 : 방문서비스 / 촬영서비스 / 화상대화 / 기초건강검진서비스 연계 서비스 : 식사배달서비스 / 간병서비스 / 파출부서비스 / 관광관련서비스 / 정밀건강검진 / 각종이벤트(생신,모임회) / 이미용서비tm / 건강식품 / 의료기기 임대/판매 서비스 |
3. 서비스 상품 가격
제 품 명 | grand papa 의 실버케어 서비스 상품 |
4. 서비스 상품 용도
떨어져 사시는 부모님의 안부가 걱정될 때. 부모님 댁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금 내 눈으로 볼 수 는 없을까??? 부모님 생신이 다음 달인데 좋은데 여행을 보내 드릴 수는 없을까??? 이런 여러 가지 경우 자식들이 바로 집에 달려 갈 수 없는 지금시대에 우리 효자손.com은 자식들의 마음을 담아서 부모님께 직접 달려갑니다. 그리고 무엇이 필요하시지,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바로 바로 고객분에게 알려드립니다. 저희가 자식의 역할을 해 드리겠습니다. |
5. 서비스 상품 개념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자식들의 마음을 효자손이 정성을 다하여 보살펴 드립니다. |
Ⅳ. 시장 및 경쟁 상황 분석
1. 노인생활 환경 2. 시장전망 3. 경쟁업체 현황 4. 시장전망 |
1. 노인 생활 환경
자녀와 같이 사는 부모는 98년 54.6%에서 42.7%로 감소한 반면 따로 사는
경우는 44.9%에서 56.7%로 증가했다. 자녀와 같이 살기를 원하는
노인비율은 53%로 절반을 조금 넘겼으며 45.8%는 따로 살고 싶다고
답했다.
노인의 욕구는 주로 질병 및 건강관리 욕구와 생활 및 사회, 문화,
경제활동 욕구 등으로 나뉘며 이는 포괄적으로 관리되어져야 하고, 또한
연령 증가와 더불어 노인생활의 독립성이 감소되므로 관련시설이나
전문가에 위존하여 욕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 실버 상품 이용 희망율 조사
노인 전문 병원 | 유료가정 봉사원 |
실버 용품 전문 상점 |
단기보호시설 | |
이용 희망율 | 70% | 49% | 53% | 42% |
2. 시장 전망
◈ 노인 인구
(단위:천명) | ||||||||
연도별 구분 |
1960 | 1970 | 1980 | 1990 | 2000 | 2002 | 2019 | |
전인구 | 25,012 | 32,241 | 38,124 | 42,869 | 47,008 | 47,639 | 50,618 | |
65세이상 노인인구(%) |
726 (2.9) |
991 (3.1) |
1456 (3.8) |
2195 (5.1) |
3395 (7.2) |
3772 (7.9) |
7314 (14.4) |
통계청, 장래인구 추계, 2001. 12
3. 경쟁업체 현황
(사)대한 노인회 http://www.koreapeople.co.kr 대한 노인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노인인력활용센터를 운영 |
현황 설립년월일 1969년 4월 15일 사단법인체로 발족 현재에 이름 설립목적 노인의 권익신장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며 회원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함. 주요사업 * 노인여가시설의 운영 (경로당 / 노인대학) * 노인취업알선센터 / 노인공동작업장운영 * 전통문화 / 경로효친사상 선양운동 *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중앙회 조직 중앙회 편성 회 장 1명 부회장 8명 선임이사 및 당직이사 23명 감 사 2명 직 원 10명 지방조직 지방조직 시도단위연합회 16개소 시군구단위지회 242개소 리동단위분회 1,927개소 노인대학 20개소 노인학교 266개소 경로당 39,476개소 회원총수 1,820,466명 노인총수 5,193,812명 연간 집행예산 국고지원사업 551,000,000원 자체예산사업 348,465,023원 비고 : 자체예산사업의 수입원은 회원회비와 독지가의 찬조금으로 충당함. |
노인장애인용품쇼핑물 http://www.ablemall.co.kr 실버세대들을 위한 의생활 관련 상품 및 침구류 등 판매 |
유니 실버 http://www.unisilver.co.kr 유니텔의 벤처훼밀리 회사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 |
사업분야 노인복지시설 운영사업 노인복지시설 운영에 대한 컨설팅사업 노인관련 온라인정보제공사업 노인관련용품 판매사업 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사업 노인주택 리모델링사업 실버엔지니어링 개발 및 상품화사업 실버랜드 운영사업 사업내용 제1단계 ( 2000. 7 - 2002. 12 ) : 실버릿지 브랜드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대상 ᄋ노인전문요양시설인 실버릿지를 대상에 따라 중증와상케어형, 치매케어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관련 차별화된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제공 ᄋ노인관련용품 온오프라인 판매 제2단계 ( 2003. 1 - 2005. 12 ) : 비교적 거동이 가능하신 어르신 대상 ᄋ건강관리사프로그램 운영 ᄋ실버엔지니어링 상품 개발 및 상품화 ᄋ차별화된 양로시설인 실버타운을 도심형, 전원형 모델로 운영 ᄋ노인식사 배달사업 제3단계 ( 2006. 1 - ) : 거동이 가능하신 일반어르신 대상 ᄋ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실버랜드 운영 |
Ⅴ.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서비스 판매 계획 3. 사업추진일정계획 |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가. 사업의 방향
나. 사업전개방안
구 분 | 1 단 계 | 2 단 계 |
기 간 | 2005. 5 ~ 2006. 5 | 2006. 5 ~ 2008. 5 |
사 업 목 표 | 시장 진입 및 개척 | 서비스의 안정적 성장 |
사 업 과 제 | 적극적인 시장 개척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소비 시장 확대 |
브랜드 이미지 상승 경쟁업체와의 시장점유율 우의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 |
다. 지점 분포 예상도
2. 서비스 판매 계획
가. 판매전략
STP 전략
Segmentation : 자식들과 떨어져 사는 노인들
Positioning : 노인들이 하기 어렵거나 혼자살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
Targeting : 각종 기초 건강 검진 및 컴퓨터를 통한 자식들과의 대화
그리고 각종 제휴 서비스
4P 전략
Product : 노인들을 위한 서비스
Price : 정액제 요금, 제휴회사들을 통한 신뢰, 안전한 쇼핑몰
Place : 회원수에 맞는 직원 확보
Promotion : 홈페이지 활용 인터넷 배너 광고 구전 효과 인쇄물 광고
3. 사업 추진 일정 계획
2005년도 | 2006년도 | 2007년도 | ||||
창업 (자금조달, 상품개발, 타켓시장 개발, 확장, 회사 인지도 확산) |
점차적 고객 확보 및 시장확보, 직원 확충 및 수익모델 확충 | 전국으로 지점 확장 |
◈ 향후 외국 진출 방안
∙grand papa의 인터넷 사업을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으로 진출하여
현지에 협력사를 구해 기술, 아이템, 제작 등을 본사가 하고 외국어로
사이트를 바꾸어 서비스
∙각종 서비스 사업을 아이템, 노하우 제공방식으로 각국에서 시행
∙동일한 상호를 사용함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임
실버 창업 사업계획서 한글파일 다운로드
실버산업 전망
2020년 7월, 국내 65세 이상 인구는 8,147,000명으로 전체 인구의 1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실버산업 시장 규모는 2018년 51조원에서 2025년 150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실버산업은 국내 경제의 중요한 성장동력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버산업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버산업은 어떤 분야로 구성되어 있나요?
실버산업은 크게 3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의료산업으로, 병원, 요양원, 보건소 등 의료시설에서 사용되는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등을 말합니다. 두번째는 복지서비스산업으로, 요양보호사, 노인복지시설, 주거복지시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입니다. 마지막으로 문화산업으로, 노인문화체육시설, 노인클럽, 독서실 등의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분야입니다.
실버산업의 성장동력은 무엇인가요?
실버산업의 성장동력은 인구고령화와 함께 증가하는 노인들의 소비력입니다. 과거에는 노인들의 소비력이 매우 낮았지만, 현재는 노인들의 소비력이 증가하면서 실버산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료산업과 복지서비스산업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버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떤 직종이 있나요?
실버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의료진, 요양보호사, 간병인, 복지사, 운전기사, 청소원, 취업지원사 등 다양한 직종이 있습니다. 또한,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실버산업에서도 IT기술을 활용하는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구고령화와 함께 증가하는 노인들의 소비력으로 인해 실버산업은 국내 경제의 중요한 성장동력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일자리와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위해 실버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이 필요합니다.
'슬기로운직장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계획서 참고용] 웰빙한국전통음식점 창업사업계획서 한글파일 다운로드 (2) | 2023.03.24 |
---|---|
[사업계획서 참고용] 태권도 창업사업계획서 한글파일 다운로드 feat.태권도 전망 (1) | 2023.03.24 |
[사업계획서 참고용] 보드게임창업사업계획서 한글파일 다운로드 feat. 창업사업계획서 잘 작성하는법 (0) | 2023.03.24 |
제조공정 흐름도 양식서식 다운로드 (엑셀파일) ft. 제조공정흐름도 작성방법 (0) | 2023.03.23 |
법인별 법인세 절세 도움말 참고사항 ft.생계형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세제지원 안내 (0) | 2023.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