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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직장생활

회의록 (프로젝트용) 양식서식 다운로드 feat. 회의록 잘 작성하는 법

by 루시제이LucyJ 2023.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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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록 (프로젝트용) 양식서식 다운로드

회의록(프로젝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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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록이란 말 그대로 회의 내용을 기록한 문서입니다. 회사 내에서는 주로 업무보고용으로 많이 쓰이지만,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수업내용을 정리하거나 과제물 제출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의록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회의록 작성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간단하게나마 회의록 작성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록 양식은 따로 정해져 있나요?
회의록은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 다만 참석자 명단 및 장소, 시간, 안건, 진행상황 등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항목들을 미리 정해놓고 이에 맞춰 기재하면 됩니다. 또한 각 항목마다 구체적인 설명을 덧붙이면 더욱 좋습니다.

회의록 작성시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회의록은 주관자가 아니라 객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의견보다는 다른 참가자들의 발언 중 인상 깊었던 부분을 중심으로 적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되도록 많은 정보를 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나 처음 회의를 개최했을 때 어떤 주제로 논의했는지 알 수 있도록 가급적 자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회의록 작성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회의록 작성요령을 숙지하셔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회의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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