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업무용 회의 안건 회의록 양식서식 다운로드
오늘은 안건회의록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보고서 양식입니다. 제목과 날짜, 참석자, 장소 등 필수적인 내용들을 기재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목차부분이에요. 1번 항목에서는 어떤 주제로 회의를 진행했는지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되구요 2번 항목에서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사항들을 정리해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부내용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각 부서별 의견 및 결정사항들이 자세하게 기록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총 5페이지 분량의 보고자료가 완성됩니다. 지금까지 주간보고양식(일일안건)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고서 형식은 어떻게 되나요?
보고서 형식은 위 사진처럼 되어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페이지 상단에는 전체제목을 써주시고 두번째 페이지 하단에는 부제목을 써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페이지부터는 본문형식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네번째 페이지까지는 간단한 설명문이고 다섯번째 페이지부터가 본격적인 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섯번째 페이지 부터는 첨부파일 또는 참고자료 목록을 넣어주시면 되고 일곱번째 페이지 부터 여덟번째 페이지 까지는 각종 서식 파일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홉번째 페이지 까지 모두 채워지면 열번째 페이지 에서는 서명란이 있고 마지막 장에는 마무리 글을 쓰시면 됩니다.
세부내용은 구체적으로 적어야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특히나 업무관련 문서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적으셔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하기로 했다' 라는 식보다는 '~했다'라는 식으로 명확하게 적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표현은 최대한 자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같은 의미라도 ~했습니다 보다는 ~하였습니다 가 훨씬더 예의바른 표현이겠죠? 그리고 숫자표현 역시 주의해야하는데요, 10% 증가하였다 라고 쓰기보다는 10% 상승하였다고 쓰는편이 더욱 자연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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