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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에서는 업무보고라는 말보다는 주간업무보고서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이번주에 해야할 일들을 정리해서 보고하는거죠. 특히나 매주 월요일마다 하는 주간업무보고서는 한 주의 회사생활을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보고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해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써보면서 느낀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간업무보고서는 어떤 형식으로 쓰나요?
우선 제목(표제)란에는 간단하게 지난주에 했던 주요 업무내용을 요약해서 적습니다. 그리고 본문 내용으로는 1주일간 진행해야할 세부사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각 항목별로 소제목을 붙여주면 가독성도 좋아지고 나중에 찾기도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이사항 및 지시사항 등을 적고 마무리하면 끝!
시간 순서대로 쓰는게 좋은가요?
아닙니다. 시간순서로 쓰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지난 주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한눈에 보기 힘들기 때문이죠. 따라서 요일별 또는 월별로 구분해서 적는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적어야하나요?
네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좋습니다. 예를들어 '이번주 금요일' 이라고 적으면 안되겠죠? 언제 어디서 누구와 했는지 자세하게 적을수록 좋아요.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지만 쓰다보면 익숙해지고 점점 요령이 생길꺼에요. 처음부터 완벽하게 쓰려고 하지말고 일단 쓰기 시작하세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완성되어있을겁니다.
주간업무보고서 엑셀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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