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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분석다이어리

동원 F&B 에프엔비 코스피 중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뉴스

by 루시제이LucyJ 2022.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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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 F&B 에프엔비 코스피 중형주 주식 기업 재무 분석 배당 전망 뉴스

건강 편의식 중심의 신시장 개발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동원산업으로부터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일반식품부문, 조미유통부문, 사료부문, 온라인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의 일반식품은 동원 브랜드의 참치캔 등, 양반 브랜드의 조미김 등, 덴마크 등 유가공제품, 리챔의 육가공제품 등으로 확장해왔음. 2021년 4월에는 온라인사업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당 온라인 사업부를 동원디어푸드(주)로 물적분할하였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4% 감소.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수요패턴 다양화와 더불어 식생활수준의 향상 및 건강지향으로 건강식품 등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시장이 가파른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음. 이러한 변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간편한 온라인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재무제표

목표주가

경쟁사
교촌에프앤비 / 하림지주

뉴스
돌아온 프로야구”… 유통 업계, 야구 마케팅 후끈
출처 : 조선경제i 2022.04.11

2022 한국 프로 야구가 3년 만에 관중 입장과 경기장 취식이 가능해지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억눌렸던 야구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통 기업들은 직접 관람하지 못해 침체됐던 스포츠가 흥행할 것으로 보고 야구 마케팅을 확대 하고 있다.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야구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신세계(004170)그룹이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최근 소셜미디어(SNS)에 자사 야구단인 ‘SSG랜더스’의 경기를 응원하는 사진을 올렸다. 신세계푸드(031440)의 고릴라 캐릭터인 제이릴라도 정 부회장과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비밀리에 준비한 제이릴라 스카이 박스 대공개! SSG랜더스필드에 내 방이 생겼어”라는 글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SSG랜더스필드 관중석 3층에 만든 공간으로 제이릴라 야구점퍼, 티셔츠, 야구공, 인형 등 기념품이 있다.그룹 계열사를 통해 야구장에서 응원하며 먹을 수 있는 간식도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대왕 오징어를 야구 배트처럼 튀긴 대왕오징어 방망이, 후리컨들 소시지에 반죽을 입힌 플레이 콘도그볼, 어묵에 소불고기를 튀긴 플레이 어묵볼 등 ‘랜더스 스낵 3종’을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스포츠를 활용한 제품으로 팬들의 입맛을 공략하겠다”고 했다.스타벅스도 창원NC파크R점에서 사이렌 오더(모바일 주문)로 좌석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위치로 음료를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동원F&B(049770)는 KBO(한국야구위원회) 40주년을 기념해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선보였다. KBO 10개 구단의 이미지를 참치캔에 더했다. 구단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표현해 야구팬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KBO는 1983년 출범해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았다. 동원참치도 1982년 출시됐다.동아오츠카는 올해 KBO 공식 음료 후원사로 활동하며 선수들에게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와 타올 등을 지원한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2000년부터 KBO에 음료를 지원했다. 올해 3년 만에 관중이 입장하는 만큼 스폰서 데이와 장외 행사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인터파크(035080)에 따르면 지난달 야구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다. 인터파크는 이달 말까지 2022 야구 용품 개막전을열고 야구 배트, 글러브, 야구공과 야구장에서 필요한 휴대용 테이블 등을 판매한다.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 두산 베어스 스몰 로고 볼캡, LG트윈스 베이징 티셔츠 등도 선보인다.2022 한국 프로 야구는 이달 2일부터 오는 9월 23일까지 치러진다. 프로 야구는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2020년 무관중으로 경기를 치렀고 작년에는 수도권 10%, 비수도권 30%만 관중이 입장했다. 올해는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 없이 야구장에 입장할 수 있고 취식 제한도 없지만, 육성 응원은 금지된다.유통 업계 관계자는 “사적 모임 제한이 완화되고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프로 야구 시즌과 맞물려 당분간 야구 관련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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